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8. Error

04_ssh connect to host port 22 operation timed out 에러 해결

by @sangseophwang 2021. 8. 30.

잘 만들어놓고 왜 배포에서...?

 이번에 엘리스 AI 트랙을 하면서 Microsoft Azure로 배포하는 것이 마지막 미션이었다. 그런데 위와 같이 도메인에 접속하려고 하니 멈춰있다가 'Operation timed out' 이 뜨는 것이었다....! 이 문제가 생긴 이후 정말 한참을 해결 방법을 찾았는데 오늘에서야 겨우 알게 돼서 혹시 나와 같은 고통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해서 올려본다. 

 

우선 제일 먼저 확인해야할 부분!

(맥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시스템 환경 설정에 들어가서 공유 폴더를 누릅니다!

 공유 항목에 들어오셨으면 위 사진과 같이 원격 로그인에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이 부분이 체크가 돼야 ssh 접속이 가능합니다. (+ 방화벽도 꺼져있는지 확인하세요! 이 문제는 결국 뭔가가 접속을 막고 있어서이기 때문이죠 ;) )

 

이렇게 했는데도 안된다?

 이건 제 경우인데, 와이파이 공유기가 접속을 막고 있는 경우입니다. 저는 현재 링크시스 벨롭이라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제품이 ssh 접속을 막고 있었던겁니다..! 어쨌든 이 에러 메세지의 근본적인 원인은 접속을 무언가 막고 있고 그걸 허용하지 않아서 시간 초과가 나는 것이니 제가 말씀드린 방법이나 Stackoverflow 등의 해결책으로도 해결하지 못했다면 근처에 카페와 같이 다른 네트워크 환경에서 테스트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아직은 네트워크와 관련한 지식이 부족에 해결책의 전문성이 떨어지는 점 양해 부탁드리고 이런 방법도 있다는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디에도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이 없더라구요 허허...!

우씨 비싼 돈 주고 샀더니 이렇게 날 힘들게 하다니..

반응형

댓글